인사말

안녕하십니까

공연예술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연구의 장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가톨릭 공연예술 발성 심포지움이 올해 7회째를 맞이 하였습니다. 음성 및 말소리라는 공통분모를 공유하는 다양한 학문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독자적으로 혹은 상호 교류를 통해 각 분야의 학문적 깊이를 더해감과 동시에 새로운 이해 및 응용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
금번 심포지움은 공연발성을 주제로 실용음악과 뮤지컬, 성악 발성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. 각 분야별로 다양한 연자 분들을 모시고 장르별 발성법에 대해 심도있고 재미있는 내용의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 특히 6회 심포지엄에서 호응이 좋았던 후두콘서트를 재 기획 하였습니다. 다양한 음악 장르의 가수들이 노래할 때 어떻게 후두가 움직이는지 확인하여 공연 발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 또한 마스터클래스에서는 이러한 장르별 발성법을 직접 접해보고 실제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노래하시는 여러분들께 좀 더 즐겁고 유익한 시간으로 열릴 예정입니다.

덥고 눅눅한 여름이 지나고 가을바람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10월의 멋진 일요일에 열리는 가톨릭 공연예술 발성 심포지움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 참석하셔서 청량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시기를 학수고대합니다. 감사합니다.



2019년 6월
심포지움 위원장 김형태, 박영학, 선동일 드림